서울대 환경대학원 지속가능·스마트물류 랩 허성호 교수

말라야 대학교와 함께한 공동 세미나 본문

연구실 이야기/자유로운 이야기

말라야 대학교와 함께한 공동 세미나

cbs1110 2024. 11. 24. 16:32

안녕하십니까,

 

지속가능 스마트물류 연구실입니다.

 

12월이 가까워지면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찬바람이 강하게 불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곧 겨울이 오는 것이 실감나는 날씨네요.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다가오는 연말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11월 6일 수요일, 말라야 대학교 도시 및 지역계획학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저희 환경대학원을 찾아주셨습니다.

 

이날, 저희는 환경대학원 103호에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세미나 안내

 

우선 허성호 교수님과 임 저스틴 희준 교수님께서 서울시 도시 계획에 대한 발표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서울시가 진행해온 도시 사업과 앞으로 미래에 대한 계획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발표 중이신 임 저스틴 희준 교수님

 

답변 중이신 허성호 교수님

 

발표가 끝난 후, 말라야 대학교 교수님들과 학생분들께서 많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 연구실 구성원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서울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였는데, 캠퍼스 투어에 앞서 강의실에서 단체로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세미나 후 단체 사진

 

단체 사진을 찍은 후,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였는데, 다음 일정으로 인해 투어 시간이 30분 밖에 주어지지 않은 점이 아쉬웠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짧은 관계로 환경대학원 후문 → 자하연 → 기념품 샵 순으로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자하연을 거쳐 기념품 샵으로 가는 도중 행정관 앞 잔디밭에서 야외 단체사진을 찍었는데, 살짝 추웠지만 화창한 날씨를 대변하듯 모두가 환한 표정을 지어주었습니다.

 

단체 사진 1

 

단체 사진 2

 

기념품 샵에서 각자 마음에 드는 기념품을 고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이후 이번 세미나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서로의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이번 여름에 말라야 대학교를 방문했었는데, 그곳에서 만난 교수님들을 다시 뵐 수 있게되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앞으로도 세미나 등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기대하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